본문 바로가기
  • 나는 경제적 자유를 이루었다.
매니지미

[아들에게 전하고 싶은말]결정을 망설이는 아들에게

by 조쉪 2023. 5. 11.
반응형

 

 

 

결정을 망설이는 아들에게,

 

 

 

결정은 무엇인가를 떠나는 행위를 뜻한다.

 

 

 

내가 만난 위너들은 이렇게 말했다.

 

 

 

사람들이 의사결정을 어려워하는 이유는 간단하다. 떠날생각이 없기 때문이다.

 

 

 

결정은 곧 결단이다.

 

 

 

우리의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결정은 대부분 두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고 하나를 떠나는 결단의 형태를 취한다.

 

 

 

다시 말해 과거에 붙들려 있을 것인가,

 

 

 

새로운 미래로 나아갈 것인가다.

 

 

 

과거의 연인을 못 잊어 허우적거리는 사람은 변명한다.

 

 

 

과거를 못 잊어서가 아니라 아직 새로운 인연을 만나지 못해서 그럴 뿐이라고.

 

 

 

하지만 우리는 알고 있다.

 

 

 

그는 과거 속을 배회하는 결정을 했기 때문에 새로운 인연을 찾지 못한다는 것을.

 

 

 

과거에 젖어 있어 새로운 인연이 계속 찾아와도 이를 알아차리지 못하고 있다는 것을.

 

 

 

새로운 삶으로 도약하게 된 결정적인 계기는,

 

 

 

평범한 과거를 싹 지웠기 때문이다.

 

 

 

평범함 속에 파묻혀 있던 새로운 기회의 입구를 발견했기 때문이다.

 

 

 

중요한 결정에 필요한 것은 천재적인 전략과 통찰, 탁월한 선택이 아니다.

 

 

 

이별하는 용기다.



- 보도 섀퍼의 이기는 습관에서-

 

 

 

2023.05.11 - [매니지미] - [아들에게 전하고 싶은말]도전을 망설이는 아들에게 (feat.작은 개울이야기)

2023.05.12 - [매니지미] - [아들에게 전하고 싶은말]배우고 성장하라(feat.조개와 독수리이야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