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나는 경제적 자유를 이루었다.
매니지미

[아들에게 전하고 싶은말]배우고 성장하라(feat.조개와 독수리이야기)

by 조쉪 2023. 5. 12.
반응형

 

 

 

고대 인도의 창조 설화에 따르면 신은 가장 먼저 조개를 만들었고, 그 조개를 바다의 바닥에 놓아두었다. 

 

 

 

조개는 고요한 심해에서 생동감 없는 삶을 살았다. 

 

 

 

하루 종일 입을 열어 약간의 바닷물을 흘러들어오게 한 다음 다시 입을 닫는것 외에는 할 일이 없었다. 

 

 

 

그다음 신은 독수리를 창조해 하늘을 날아 가장 높은 산의 정상까지 올라갈 자유를 주었다. 

 

 

 

독수리는 마음만 먹으면 어디에든 도달할 수 있었다. 

 

 

 

단, 이러한 자유를 누리기 위해 한가지 대가를 치러야 했다. 

 

 

 

다시 말해 독수리는 날마다 먹잇감을 얻기위해 '투쟁'해야만 했다. 

 

 

 

독수리에게는 아무것도 거저 주어지지 않았다. 

 

 

 

새끼가 있는 독수리는 충분한 먹이를 마련하기 위해 해가 져도 사냥을 해야 했다. 

 

 

 

하지만 독수리는 그 대가를 기꺼이 치렀다.

 

 

 


마지막으로 신은 인간을 창조한 뒤 처음에는 조개에게, 그 다음에는 독수리에게 데려갔다. 

 

 

 

그러고 난 후 인간에게 두 개의 삶 중 하나를 선택할 것을 지시했다.

 

 


-조개와 독수리이야기-

 

 

2023.05.11 - [매니지미] - [아들에게 전하고 싶은말]결정을 망설이는 아들에게

2023.05.11 - [매니지미] - [아들에게 전하고 싶은말]도전을 망설이는 아들에게 (feat.작은 개울이야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