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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첫 10개월 동안 미국 노동자들은 거의 3900만 명에 달하는 사직서를 제출했는데 , 이는 2000년 이후 가장 높은 수치입니다.
일부 사람들은 더 나은 직업을 원합니다.
또 다른 사람들은 회사의 고된 일에서 완전한 휴식을, 기타는 더 나은 일과 삶의 균형을 원합니다.
수백만 명이 집에서 일을 하게 된 팬데믹이 발생한 지 거의 2년이 지난 지금, 많은 미국인들이 일과의 관계를 재고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직원의 퇴사를 막고 사기를 높이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일부는 의무적인 회사 휴가와 회의가 금지된 정전 시간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경영진은 주 4일 근무와 사람들이 자신의 시간을 설정할 수 있는 비동기식 일정을 포함하여 새로운 작업 방식을 실험하고 있습니다.
고용주들은 미국 노동자들에게 오랜 문제이자 전염병으로 악화된 번아웃이 주요 원인이라고 말합니다.
싱크탱크 Conference Board가 9월에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1,800명의 미국 근로자 중 4분의 3 이상이 직장에서의 웰빙에 대한 큰 문제로 스트레스와 소진과 같은 문제를 꼽았습니다.
이는 6개월 전의 55%에서 증가한 수치입니다.
절반은 업무량과 관련된 압력이 정신 건강에 해를 끼친다고 말했습니다.
오하이오 주 브런즈윅에 있는 금융 서비스 회사의 정보 기술 관리자인 45세 Tom Larrow는 두 어린 아들이 온라인으로 학교에 다니는 것을 도우면서 일을 저글링하는 데 1년 이상을 보냈습니다.
그는 코로나19로 시어머니를 잃었습니다.
그의 신경이 쇠약해졌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는 9월에 당뇨가 있는 아들에게 인슐린을 주려다가 공황 발작을 일으켰고 복용량을 알 수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내 머리로는 50을 25로 나눌 수 없었다”고 회상했습니다.
"나는 내 두뇌가 너무 튀었기 때문에 계산기를 꺼내 아주 아주 기본적인 수학을 해야 했습니다."
Larrow씨의 고용주는 스트레스 관리에 대한 세션을 제공했으며 여기에는 5분의 휴식과 명상에 대한 권장 사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회사 Dropbox Inc. DBX의 디자인 담당 부사장인 Alastair Simpson은 전염병 이전에 이미 만성적인 과로가 만연했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바쁜 것은 좋은 것 또는 명예의 배지와 동일시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Gallup Inc.(갤럽)의 여론 조사에 따르면 지난 20년 동안 미국의 평균 근무 시간은 1.4시간 증가했습니다.
수백만 미국인의 경우 통근이 사라지고 일정이 더욱 불규칙해지면서 전염병의 기간이 더욱 길어졌습니다.
올해 조사에서 미국 근로자의 16%가 주당 60시간 이상을 일한다고 답했으며, 이는 2011년의 12%에서 증가한 수치입니다.
회사에서 Slack 및 Microsoft Teams 와 같은 협업 소프트웨어의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직원들은 핑과 채팅 요청으로 넘쳐났습니다.
Microsoft 데이터에 따르면 2020년 2월과 2021년 2월 사이에 Teams 회의에 보낸 시간이 두 배 이상 증가했으며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팀즈 사용자의 절반이 채팅에 5분 이내에 응답하는 반면, 지난 1년 동안 업무 시간 외 이메일은 10% 증가했다고 말했다.
2020년 2월과 올해 11월 사이에 슬랙을 사용하여 보낸 메시지 수가 62% 증가했다고 회사는 밝혔습니다.
갤럽 여론조사에 따르면 코로나19 기간 동안 모든 유형의 근로자에게 스트레스와 불안 수준이 증가했습니다.
갤럽에 따르면 2019년 미국인의 48%가 전날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2020년 12월까지 그 수치는 현장 작업자의 경우 51%, 원격 작업자의 경우 59%였습니다.
피로에 지친 직원은 병가를 낼 가능성이 63% 더 높으며 적극적으로 다른 직업을 찾을 가능성이 거의 3배나 된다고 갤럽 연구에서는 밝혔습니다.
Dropbox는 직원들에게 더 많은 제어 권한을 부여하여 번아웃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2020년 가을, 2,000명의 직원이 집에서 풀타임으로 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포함하여 팬데믹 시대의 일부 변경 사항을 영구적으로 적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특정 기간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이론상 소위 비동기식 작업은 아침형 인간과 밤 올빼미가 가장 생산적이라고 느낄 때 작업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디자인 담당 이사인 Mr. Simpson은 월요일과 금요일에는 오후 3시에 일을 그만두고 아이들과 시간을 보낸 다음 오후 7시 이후에 다시 로그인한다고 말했습니다.
Dropbox는 많은 회사에서 수용하고 있는 대면 및 원격 작업의 하이브리드 모델을 고려했지만 함정이 너무 많았다고 Simpson은 말했습니다.
우려 사항 중: 급여와 승진이 관리자와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직원에게 돌아갈 수 있는 잠재적으로 불균등한 경쟁의 장입니다.
많은 관리자는 원격 근무와 유연한 일정을 결합하여 직원이 더 행복하기를 희망했지만,
재택 근무는 종종 화상 통화로 쌓여 개인 업무는 정규 업무 시간 외에 처리해야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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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히 긴 시간 동안 피해를 보는 것이 아닙니다."라고 씨티그룹은 말했습니다.
CEO 제인 프레이저는 올 가을 회사 전체의 메모에 이렇게 썼습니다.
"그것은 하루의 밀도입니다. 한 줌에서 다음 줌으로 이동합니다. 숨 고르는데 1분도 안 남았어요 반영하고, 소화하거나, 다음 단계에 대비하는 것입니다."
올해 초, 씨티그룹은 오랜 시간 동안 알려진 업계에서 보다 유연한 근무 옵션을 제공하기 위해 JP모건 체이스와 골드만 삭스 그룹을 포함한 다른 미국 주요 은행들과 협력 관계를 끊었습니다.
골드만은 최근 근속 연수가 최소 15년 이상인 직원들이 최대 6주까지 무급 안식년을 쓸 수 있을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씨티그룹은 직원들에게 정오에서 오후 1시 사이에 전화와 회의 일정을 잡지 말 것을 권고하고, 한 시간 동안 진행되는 회의를 45분으로 단축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세계보건기구는 만성적인 직장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감과 줄어든 효과로 번아웃을 정의합니다.
대유행 이전부터 번아웃이 심해져 왔습니다.
갤럽 조사에 따르면 스스로를 매우 자주 혹은 항상 과로로 쓰러졌다고 말하는 미국인 노동자의 비율이 2016년 23%에서 2019년 28%로 증가했으며, 이 비율은 오늘날에 이르고 있습니다.
그러나 2020년 3월까지 직장인들의 스트레스와 걱정 비율은 Covid 이전의 46%와 38%에서 각각 60%와 58%로 급증한 것으로 조사 결과 나타났습니다.
보험사 MetLife Inc.의 조사에 따르면 대유행 이전에 직원의 60%가 고용주의 도움 없이 정신건강을 처리해야 할 사항이라고 생각한다고 답했습니다.
올 6월까지, 62%가 고용주가 그들의 정신적 복지에 책임이 있다고 생각한다고 답하면서, 그 수치는 뒤집혔습니다.
애틀랜타의 최고 마케팅 책임자였던 사라 맥엘로이는 올해 초 스트레스와 관련된 건강 문제를 경험했는데, 그녀의 주치의가 복통과 대상포진을 포함한 스트레스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36세의 연이은 초과 달성자는 직장에서 엄청난 압박을 받고 있으며 도움을 요청하면 자신이 약해 보일까 봐 걱정했다고 말했습니다.
"저는 아무도 실망시키고 싶지 않았어요," 라고 그녀가 말했습니다.
"저는 정말 고갈되었다고 느끼기 시작했고, 제가 하고 있는 모든 일에서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습니다."
그녀는 4월에 그만두고 플로리다의 보카 라톤으로 이사하여 새로운 디지털 마케팅 감독 일을 시작했습니다.
그녀는 밤에 로그온하지 않는 것을 포함하여 삶과 일의 경계를 강화하기 위해 열심히 일해왔다고 말했습니다.
일부 회사들은 전통적인 근무제를 전면 폐지할지 여부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도브와 벤 & 제리스를 포함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런던에 본사를 둔 소비재 회사인 유니레버 PLC는 뉴질랜드에서 주 4일 근무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이 제도를 통해 직원들은 이전 시간의 80%를 동일한 임금을 받고 일하고 있습니다.
뉴욕에서는 크라우드 펀딩 회사인 킥스타터가 내년부터 주 4일 시범 프로그램을 시작할 계획입니다.
아지즈 하산 CEO는 새로운 모델이 직원들이 보다 몰입감을 느끼도록 돕고, 가족과 개인적인 일을 위한 더 많은 시간을 제공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저는 주 4일 근무제가 마법같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라고 그는 말하면서, 많은 근로자들이 전통적인 업무 배치 밖에서 생산적일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그는 지난 2년 동안 사람들이 일과 삶의 균형을 더 잘 이룰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얼마나 굶주려 있는지를 보여주었다고 말했습니다.
Kickstarter는 고객 지원이 필요한 고객을 포함하여 실시간으로 일부 요구사항을 충족해야 하기 때문에 세부 정보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는 주 4일 근무 실험은 일정 간격을 두고 해야 할 수 있으며, 이는 의사소통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하산 씨는 이 모델이 자신의 100명의 노동자를 거느리기에는 너무 힘들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설득력을 얻고 있는 한 가지 전략은 전 회사 직원이 재충전을 할 수 있도록 회사 전체의 연명 휴일을 추가하는 것입니다.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회사인 SAP SE는 올해 초 전사적인 정신 건강의 날을 맞아 문을 닫았습니다.
대부분의 직원들이 원하는 위치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하고, 근무시간을 더 유연하게 할 계획입니다.
갤럽의 직장-경영 연구를 총괄하는 벤 위거트 씨는 자신의 연구에 따르면 근로자 소진의 가장 큰 결정 요인은 근무 시간이 아니라 감당할 수 없는 업무량, 불분명한 커뮤니케이션, 관리자 지원 부족과 같은 요인이라고 합니다.
"휴가를 내고 같은 업무 환경으로 돌아온다고 문제가 해결되지는 않습니다.
그것은 여러분을 더 화나게 할 수도 있습니다," 라고 그가 말했습니다.
"다음에, 당신은 돌아오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6월에 데이트 앱인 Bumble Inc.(범블)는 800명의 직원에게 정신 건강을 위해 일주일 내내 휴가를 주었는데, 정보기술(IT) 보안과 같은 중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부 직원은 예외였습니다.
범블 사장인 타리크 쇼캣은 내년에 2주간 휴업을 계획하고 있으며 직원들이 업무 중단 없이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월 2일 이메일과 슬랙 메시지 없이 일정을 잡을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항공우주 대기업인 보잉은 금요일 회의가 없는 것과 화이트칼라 근로자들을 위한 유연한 일정을 제공하자는 생각을 받아들였지만, 그러한 선택권을 제공할지는 팀 매니저들에게 맡겼습니다.
"그들은 스트레스를 줄이고 더 긍정적인 근무 환경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지만, 그들이 항상 각 사람을 위해 일하는 것은 아닙니다," 라고 보잉 인사부의 마이크 담브로즈 부사장이 말했습니다.
온라인 양말 브랜드 봄바스 LLC의 최고경영자인 데이비드 히스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회사들은 특히 과로감을 느끼는 직원들로부터 탈진당하기 쉽다고 말했습니다.
200명에 가까운 직원 중 75명이 대유행 기간 동안 고용되었습니다. "그것은 끊임없는 자원의 게임입니다," 라고 그가 말했습니다.
팀들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것에 대해 말하기 훨씬 전에 스트레스의 징후를 보이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라고 히스 씨가 말했습니다.
그는 신입사원 한 명 한 명당 체크인을 위한 일대일 미팅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 회사는 또한 직원들이 과로감을 느끼면 정기적으로 질문하도록 매니저들을 훈련시킵니다.
2020년 봄과 여름, COVID-19가 확산되고 조지 플로이드 피살 사건으로 사회 불안이 발생하자 많은 기업의 임원들은 타운홀을 열고 직원들과 청취 시간을 가졌습니다.
갤럽 자료에 따르면 근로자들은 그 기간 동안 직장에 더 열광하고 헌신한다고 합니다.
그 해 여름 갤럽이 계산한 미국 노동자들의 참여율은 40%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후 다시 36%로 떨어졌습니다.
갤럽의 위거트씨는 "전염병 기간 동안 기업들은 더 많은 이해와 융통성, 공감대를 형성해 왔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갤럽의 연구는 이러한 노력이 더 높은 탈진율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시사한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보험 및 임상 서비스 회사인 Humana Inc.에서는 CEO Bruce Broussard가 2020년 3월부터 모든 관계자에게 매주 보고서를 작성하기 시작했습니다.
관리자들은 직접 보고로 일대일로 만나도록 지시받았고, 회사는 육아 및 노인 복지 혜택을 늘렸습니다.
디지털 및 커뮤니티 개발 부문 수석 부사장인 Roger Cude는 근로자들의 근무 시간이 15%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내부 직원 참여 점수는 5포인트 상승했다고 말했습니다.
텍사스 오스틴의 한 기술 회사의 소비자 수요 분석가인 크리스틴 스타는 대유행이 발생했을 때 회사가 직원 스트레스 수준과 가족들의 걱정을 존중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올해가 되면 공급망과 수요 급증으로 인해 업무량이 너무 많아질 것이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대유행 이전에, 46세의 그녀는 그녀의 회사에서 7년 동안 일했고 그 일을 좋아했습니다.
올해 그녀는 8시부터 5시까지 근무하던 근무시간이 오전 6시 30분에 이메일을 시작하고 7시 30분에 회의를 시작하는 새로운 정상으로 바뀌면서 절망감을 느끼기 시작했다고 말했습니다.
"이 모든 것을 끝낼 수 없다는 것과 같았습니다. 시도해 봐야 소용없어요."라고 그녀가 말했습니다.
스타 씨는 10월에 그만두고 새로운 직장을 찾고 있습니다.
※이 글은 wsj의 경제컬럼을 번역&스크랩한 기사입니다.
※기사의 발행일은 2021/12/22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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